제2회 운곡학술상 수상자로 임종욱 박사가 선정되었습니다.
학술상은 지난 5월~6월 본 학회 홈페이지 및 도내 신문에 공고, 8월 31일에 마감하였습니다. 응모자는 수상자로 선정된 임종욱 박사를 포함한 2명이었고, 9월 24일(토)에 심사위원회를 열어 엄정한 심사를 거쳤습니다.
수상자로 선정된 임종욱 박사는 1962년 3월 7일생으로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임종욱 박사는 학부시절부터 한국 한문학 연구에 매진하여 [고려시대 문학의 연구] 등 한국 한문학 관련 저서 10여 권, [서경덕,화담집]등 번역서 11권, [한국 역대 인명사전], [중국 역대 인명사전] 등 사전 8권, [우리의 고전시가] 등 편저 5권, [황진이는 죽지 않는다] 등 장편소설 9권, 한문학 관련 논문 40편 등을 발표하여 한국 한문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특히 박사학위논문 [운곡 원천석의 시문학 연구](동국대학교 대학원,1998)는 운곡 연구에 관한 최초의 박사학위논문으로서 이후 후학들의 운곡학 연구에 초석을 놓았습니다.
이에 심사위원들은 임종욱 박사가 학술활동 뿐 아니라 이를 창작과 연계하여 왕성한 작품활동을 함으로써 명실공히 한국문학 발전에 끼친 공헌이 지대하며 고려대장경 판각성지보전회 등의 사회활동을 통하여 운곡정신을 높이 선양한 것으로 평가하여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임종욱 박사를 제2회 운곡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시상은 10/28(금) 10:00, 운곡학회 학술발표회(상지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하게 됩니다.
제2회 운곡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되신 임종욱 박사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